크로니사람들

크로니아이티 임직원 대상 보안 의식 강화 캠페인 진행
2016-12-19

크로니아이티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정보보안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하여 10명의 직원들의 머리를 맞댄 기획 아래 사내 보안 의식 강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캠페인은 "나"의 작은 행동부터 시작된 잘못된 습관이 고객의 신뢰는 물론 기업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일깨워주기 위하여

<"나"의 사소한 인식에서 회사와 고객의 소중한 정보 자산을 지킨다>라는 취지로 시작되었습니다.

사내 보안 의식 강화 캠페인은 다음과 같이 세가지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1. 모니터, 다이어리 등에 부착하여 업무에서 수시로 접할 수 있도록 보안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표어 전달

"바람처럼 스쳐간 클릭, 연기처럼 사라진 보안", "정보보호는 솔루션이 아닌 나의 손 끝부터 시작 됩니다", "켜지지 전 비밀번호, 끄기 전에 정보보호"

 

2. 보안 수칙에 대하여 자체 점검 가능한 보안 체크리스트 전달
① 나의 PC는 실시간 백신 감시중인가
② 퇴근 전 자리 정리 정돈 및 보안 서류 유무 확인
③ 보안 필요 문서 암호화 여부
④ PC의 화면보호기 및 암호를 사용하고 있는가
⑤ 백신프로그램 업데이트 최신화 확인


3. 일명 '클린데스크(Clean Desk)' 3순위를 선정하여 소정의 포상금 전달

크로니아이티에서는 책상 위에는 업무에 사용된 서류, 산출물 등 단 한장의 방치되는 서류가 없도록 사내 보안 규정을 강화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이나 잠시 자리를 비울 때에도 사용하던 컴퓨터의 전원을 꺼 문서 노출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크로니아이티는 고객과 사회의 보안과 안전을 책임지는 보안통합사업 및 통합유지보수 전문기업으로서 ​보안에 대하여 임하는 자세는 그 어떠한 기업보다 중요하기에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정보보안 의식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직원들의 사소한 습관 하나부터 바로잡아 사내 보안 규정을 지키고자 하는 개인의 의식 강화와 행동으로 실천하려는 의지를 통하여 사내 정보보안 부문에서 No.1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