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사람들

[언론보도] 보안솔루션 공급 전문기업 크로니아이티, 기술지원 서비스 역량 강화 - 데일리시큐
2015-09-10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는 교육 지속적으로 진행



 

 

크로니아이티(대표 이해관)는 고객에게 다가서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크로니아이티 대회의실에서는 기술지원부 전체 인원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TRUST 5대 원칙’ 교육을 실시했다.

 

‘기술지원 TRUST 5대 원칙’은 지원 절차를 ‘기술자료 파악’ ‘10분전 도착’ ‘작업 RISK 설명’ ‘장애 시 원인 설명’ ‘기술지원보고서 작성’ 등 5단계로 구분해, 고객 지원 시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들을 정리한 것으로 엔지니어들이 현장에서 부족하다고 느꼈던 부분을 설문조사해 교육 자료로 체계화시켰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실제 있었던 사례들을 바탕으로 역할극을 통해 상황별 대처 능력까지 공유했다고 밝혔다. 

 
교육 총괄 기술지원 3팀 유원선 팀장은 “교육 중 역할극에서 보인 엔지니어들의 모습이 고객을 응대하는 실제 모습이라고 생각되진 않는다. 하지만 서로의 모습을 관찰하며 자신이 고객에게 어떻게 보일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를 고민하는 것만으로도 큰 시너지효과를 얻게 되었다”며 “고객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고객만족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 5일에는 토요일 오전시간을 활용해, 올해 세 번째 CS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회사 관계자는 “‘Control Claim!’, 즉 불만고객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고객을 대하는 ‘나’를 돌이켜보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며 “크로니아이티는 엔지니어들이 고객과의 접점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상황을 고려해, IT업계에 보편화되지 않은 CS(고객만족)교육을 분기별로 1회씩 전문교육기관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전 직원의 70%를 차지하는 엔지니어들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교육을 기반으로 고객의 감성 케어에까지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크로니아이티 이해관 대표는 “딱딱하고 차가울 수 있는 IT 엔지니어의 이미지를 따뜻하고 정감 있는 보안전문가 이미지로 바꾸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기고 있다”며 “고객이 편하게 느낄 수 있는, 빈틈없는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가슴 속에 자리 잡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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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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