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사람들

[인터뷰] 2019 상반기 공개 채용 입사자 인터뷰
2019-04-02

 


 

 

지난 3월 11, 크로니아이티에 2명의 신입사원이 입사하였습니다. 약 1달이라는 시간이 지나 교육을 마치고 각각의 부서에 배치되었는데요, 사회에서의 첫발을 내디딘 신입사원들을 인터뷰하였습니다

 

1. 자기소개

정현석: 안녕하십니까? 크로니아이티 기술지원부 신입사원 정현석입니다. 다양한 환경에 잘 적응하고 유행에 민감하고 여러 문화의 사람들과 잘 어울립니다하지만 순발력이 조금 부족하여 답답함을 느끼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신중한 고민을 통해 기발한 발상과 사고로 새로운 가치를 찾으려고 하는 성격이어서 잘 극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많은 분이 신경 써주신 덕분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얼른 성장해서 우리 회사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조민주: 안녕하세요. 2019년도 3월에 입사한 기술지원 2팀 수습사원 조민주입니다. 입사한지 이제 막 3주가 되었는데 면접부터 회사 생활까지 모든 게 다 처음이라서 낯설고 신기한 것도 많습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일들도 많아서 앞으로의 생활이 기대됩니다.

      

2. 입사하기 위해 준비해왔던 것이 있나요?

정현석: 학부 생활 동안 프로그래밍을 주로 공부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는 개발에도 여러 가지 성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주로 웹 프로그래밍을 좋아했었는데 직관적이고 가시적인 느낌의 개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시스템이나 전산 분야가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했었고 크로니아이티에 지원했습니다IT 관련 전공자로서 IT 인프라, 전산 시스템 등 최근 IT 트렌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및 이해를 하고 있고 몇 달간의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경험과 군 복무를 행정병으로 다녀와서 office 활용도 준수한 편입니다.

 

조민주: 입사를 하기 위해서 준비하였던 것은 아니지만, 정보보호학을 전공하고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보안기사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으로 문제집을 사서 공부하다가 보안기사 13회 필기에 응시하고 왔습니다.

      

3. 크로니아이티에서 기대되는 것이 있나요?

정현석: 4차산업 혁명 시대인 지금 모든 업무가 IT와 융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업무 연속성을 위해 보안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 회사는 보안솔루션 통합구축 선두기업으로서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업입니다. 곧 다가오는 사내행사 중 야유회가 기대되는데 좋은 회사에서 행복하게 일할 기회라고 생각되어 정말 행복합니다.

 

조민주: 보안업계를 선택한 만큼 스스로 계속 꾸준히 노력하고, 때로는 선배님들의 도움도 받으면서 앞으로 제가 어떻게 성장하게 될지가 기대됩니다또한 제가 앞으로 회사 생활을 하면서 얻게 될 지혜와 지식이 기대됩니다.

      

4. 앞으로의 포부

정현석: 저는 저의 노력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행복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고객지향적 마인드를 가지고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급변하는 기업환경에서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최적의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보안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조민주: 기술지원 2팀에서 맡게 될 솔루션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학습하면서, 제가 맡은 일에 관해서는 항상 정말 꼼꼼하고 빈틈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선배님들과 앞으로 들어오게 될 후배들과 함께 크로니아이티의 성장을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