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행사

<화제의 선수> 여자 3쿠션 이신영 선수 [월간 스포츠당구 7월호 기사]
2015-07-24

2015년 6월, 경기도 이천에 소재한 한국당구의 대명사 (주)허리우드에서는 대한당구연맹 여자3쿠션 국내랭킹1위 이신영 선수와 (주)허리우드와의 후원계약이 체결되었다. (주)허리우드의 홍용선 대표이사는 "우리 허리우드는 최고의 선수와만 후원계약을 맺고 있는데, 남자3쿠션 최성원 선수에 이어 여자3쿠션에 이신영 선수를 선택했습니다. 허리우드는 앞으로도 이신영 선수를 계속 후원할 것입니다."라며 이신영 선수에 대한 믿음을 보였다.

 

이신영 선수는 지난 2월 여자3쿠션선수 최초로 기업과 후원협약을 체결한 바 있는데, 이신영 선수를 후원하는 회사는 보안솔루션 공급 전문기업 크로니아이티(대표 이해관)이다. 국내 최초로 중소 보안 기업이 비인기종목인 프로당구 선수를 후원함으로써, 기업의 홍보효과를 누리게 된다. 그만큼 이신영 선수의 몸값이 홍보에 이용될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다. 이신영 선수는 "당구선수로서 활동하면서 (주)허리우드와 (주)크로니아이티에서 후원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제가 여자3쿠션 선수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을 주었으면 기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신영 선수의 어렸을 대 꿈은 그림을 그리며 공부를 하려고 했으나, ​2008년경 우연히 남자친구와 함께 당구장을 찾은 계기로 당구에 빠지게 되었다. 이후에 그림에 대한 꿈이 당구를 향한 목표의식으로 바뀌게 되었다. 이신영 선수는 천상 여자 같은 외모에 조용한 성격으로 보이지만, 단지 평범한 여자의 일생을 살기보다는 자신의 성격에 맞는 승부의 세계로 뛰어들고 싶었다고 하니, 보기보다는 승부사의 기질이 있나 보다. 이신영 선수는 김치빌리아드배 국민생활체육 여자3쿠션대회에 출전하기 시작하여 우승을 비롯한 입상경력을 쌓고, 이후 선수로 등록하여 본격적인 승부사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신영 선수는 "당구를 선택하게 된 이유도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정직하게 움직이는 당구공이 참으로 마음에 들었고 좋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때로는 어머니의 자장가처럼 조용히 움직이기도 하고, 때로는 오페라의 장엄함을 느끼게 해주는 당구, 내가 원하는 느낌 그대로 나를 탓하지 않고 나의 의지대로 움직여주는 당구공이 나의 성격에 꼭 맞는 그런 스포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구는 내 인생을 완전히 당구에만 전념할 수 있을 만큼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제가 어떻게 당구를 안 칠 수가 있겠어요?"라며 당구선수는 운명처럼 다가왔다고 말했다.

 

이신영 선수는 "현재 당구를 향한 나의 선택에 대해 후회는 없으며, 충분한 성취감을 느낍니다. 내가 오로지 당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는 (주)허리우드와 (주)크로니아이티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최근 무척 기쁜 일이 생겼는데요. 당구를 제대로 훈련할 수 있게 김정규당구스쿨의 김정규 원장님이 훈련장을 제공해 주셨어요. 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코치를 지내신 원장님께서 저에게 부족한 많은 부분을 지도해 주시기 때문에, 당구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어요. 앞으로 계속 뻗어나가는 이신영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도와주시는 모든 분들께 지면을 빌어 감사드립니다."라며 야무지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정규 원장과 호흡을 맞추는 이신영 선수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이신영 선수 우승기록]

- 2011.08  한국당구 그랑프리 1차 전국당구 3쿠션 여자 개인전 우승

- 2013.07  부산광역시장배 여자 개인전 우승

- 2014.04  제 2회 국토 정중앙배 여자 개인전 우승

- 2014.10  세계여자월드챔피언십 3위

- 2014.11  제 5회 서천 한산모시배 여자 개인전 우승

- 2014.12  제10회 대한 체육회장배 여자 개인전 우승

- 2015.03  제10회 경기도 연맹회장배 한국여자 챔피온쉽 우승

- 2015.05  제 3회 국토정중앙배 여자 개인전 우승 ​

 

[월간 스포츠당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