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차 L-DAY : 사내 교육 및 사령장 수여식
2015-10-15

2015년 10월 14일, 차가웠던 아침 공기가 따스한 가을볕에 풀리고, 크로니아이티인들은 110차 L-DAY를 참석하기 위하여 회사로 출근합니다.

크로니아이티는 올바른 기업문화 형성을 위해 10월, 한달동안 세 차례에 걸쳐 팀장들이 직접 진행하는 사내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L-DAY에서는 기술지원2팀 김갑진 팀장을 시작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사내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주제는 도서 '직장인의 경영연습(권영설 저)' 내용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급변하는 사회에서, 자신만의 전쟁터로 나가야하는 직장인들에게 반드시 필요하면서도 유용한 무기는 다름 아닌 경영(management)입니다. 이 책에서 경영은 결코 경영자만 해야하는 일이 아니라고 말해줍니다. 갖고 있는 능력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일, 즉 자신이 갖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 자신이 속한 부서와 직장에서 최선의 성과를 내기 위해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정말 잘해보려고 하는 그 모든 노력들이 바로 경영이라고 합니다.

이 날 교육에서 김갑진 팀장은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 즉, '모든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를 강조하며, 크로니아이티가 더이상 주어진 일에만 그치지 않고 각자가 있는 위치에서 인생의 목표를 정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스스로를 경영하는 직장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라셨습니다. 직장인들의 행복을 결정짓는 것은 직장이나 일에 즐거움을 갖고 일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사고와 낙관적인 자세로 각자의 인생을 계속 변화하고 발전시키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크로니아이티가 되기를 바랍니다.

두번째 순서로는 새로워진 조별 주제를 가지고 2조가 발표를 하였습니다.​ 주제는 '건강 지키기'로, 환절기 증상과 극복방안에 대해 설명해주었습니다. 

 

간단한 조별발표가 끝난 후, ​ 2015년 하반기 신입사원 5명의 사령장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3개월간의 힘들지만 보람된 수습기간을 마친 우리 신입사원들에게 진심의 박수를 보냅니다. 크로니아이티 식구가 되어 든든한 성장 주역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110차 L-DAY는 10월 생일자 축하파티를 끝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