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크로니아이티 CS교육 진행 - 삼성 크레듀
2013-11-14

2013년 11월 9일 토요일 오전, 서울의 중심지(시청 근처)에서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속속들이 교육장으로 모이는 동료들의 얼굴엔 덜 깬 잠과 한 주간의 피곤함이 역력히 보였으니까요. 하지만, 고객 만족과 크로니인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삼성 크레듀 CS 교육은 지루한 원론적인 교육이 아닌 몸과 마음이 움직이는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어 분위기는 금새 화기애애해졌습니다. 

 

고 • 마 • 움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마인드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가 시작되었으며, 고객과 마주하는 일이 많은 만큼 다들 공감하며 경청하였습니다. 고객과 함께 즐거워하라, 감성으로 다가가라, 서비스-업데이트하라 이상 세 가지의 서비스마인드는 조금의 노력으로도 우리가 하고 있는 업무에서 활용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이미지 메이킹 수업에서는 업무시 갖춰야 할 용모 • 복장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었습니다. 나의 외모에서 풍기는 안정감, 신뢰감이 고객과의 업무에서 상당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생각에 평소 출근시 복장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경영지원부에 근무하는 저로서는 동료들이 내부 고객인데, 혹시 부족한 모습으로 불편함이나 불신을 주진 않았는지 뒤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5개 조로 나뉘어 조별로 진행된 이번 CS교육은 교육내용도 좋았지만, 동료들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어서 의미있는 교육이었습니다. 합병과정에서 서로 허물없이 어울릴 시간도 없었는데, 복장이 편했던만큼 모두들 조금씩은 내려놓고 소통한 시간이었습니다. 교육시간에 강사님이 나눠 준 행운과자(모형)에는 CS와 관련된 문구들이 한 줄씩 적혀 있었고, 전 다음의 문구를 뽑았습니다.

 

‘제 소관이 아닌데요!’라고 결코 말하지 마라’ – 버드 바게트 

 

2월에 있을 2차 교육이 기다려질만큼, 기분 좋은 CS교육이었습니다. 

 

- 경영지원부 인사담당 김찬우 차장 (02-2152-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