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3일 목요일, 우리회사는 솔루션사업부, 경영지원부 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2차)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영업의 격을 높이는 대화스킬’ 이라는 주제로 한국서비스교육원 김춘애 원장님께서 진행해주셨으며,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부터 갈등 조정과 관리 방법, 때와 상황에 맞게 소통을 잘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별 활동을 통해 업무를 하면서 느꼈던 애로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해결방안을 모색해보고, 근무한지 10년이 넘은 선배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상황에 맞는 소통법과 사회생활 노하우에 대한 생생한 조언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금의 사회는 직원들의 업무수행 능력, 생산성, 성과관리도 중요하지만 이들의 감정과 스트레스, 갈등 유무를 살피는 게 더 중요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경험하게 되는 직장내 스트레스와 구성원간의 갈등을 최소화하지 못한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과 환경에서 근무하더라도 직원들의 사기와 성과는 낮아질 것입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상대방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해보고 공감해주며 직장 내 스트레스를 현명하게 해소하고 더욱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