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가을날씨에 아름다운 단풍이 물드는 10월입니다. 10월 19일 금요일 아침, 제146차 L-DAY를 진행하였습니다.
조별 발표 내용은
1조는 크로니 시네마로 “오베라는 남자”
3조는 월간 핫이슈로 “중국스파이칩, 미·중 무역전쟁 장기화, 아마존 데이터센터 위치 공개”
4조는 크로니 성공신화로 “류광현 대리와 장철우 대리 편”을 발표했습니다.
세부 내용으로는
1조는 영화 “오베라는 남자”를 소개했습니다. 영화는 까칠한 성격의 할아버지인 오베가 유일한 교감상대였던 죽은 아내가 아닌 이웃들과 어울리며 진정 세상 밖으로 나오는 이야기로, 혼자보다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음을 느끼게 해주는 영화였습니다.
3조는 월간 핫이슈로 IT보안 핫이슈인 중국스파이칩, 아마존 데이터센터 위치 공개를 선정했고, 미·중 무역전쟁 장기화에 대해 다뤘습니다. 특히 중국스파이칩은 슈퍼마이크로컴퓨터라는 세계 최대 마더보드 공급처에서 감시용 칩을 부착해 판매해 논란이 되고 있는 사안이며, 저희 고객사와도 무관하지 않은 일이라 더욱 와닿는 주제였습니다.
4조의 크로니 성공신화는 중간관리자로서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는 류광현 대리와 장철우 대리 편이었습니다. 류광현 대리는 “목표, 책임감, 희생”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어떻게 회사생활에 임했는지 이야기했고, 장철우 대리는 축구에 빗대어 그 간의 성장과정을 설명하고, 한 발 먼저 뛰는 미드필더가 되자고 이야기했습니다.
각 조별발표가 끝난 후에는 10월 22일자로 정식사원이 되는 경영지원팀 탁정아 사원에 대한 사령장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조기 면수습하여 기쁘기도 부담이 되기도 한다는 탁정아 사원은 경영지원팀으로서 항상 뒤에서 든든하게 서포트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10월 생일을 맞은 생일자들에 대한 축하파티가 있었습니다. 10월 생일을 맞은 임혜경 차장, 한규성 과장, 강성권 사원, 탁정아 사원 모두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